Home arrow NEWS & NOTICE
NEWS & NOTICE
PELGRAZ의 독일 판매 시작

 

2018. 10. 04.  PELGRAZ의 독일 판매 시작

 
 

Accord HealthcarePelgraz(PEG-filgrastim의 바이오시밀러)의 허가를 취득하였고, 2018101일부터  독일에서도 판매의 길이 열렸습니다.

 

성인 환자 대상 항암치료시, 뉴트로페니아(Neutropenia, 호중구감소증)의 지속 기간을 줄여주고, 발열성 뉴트로페니아의 발생 빈도를 감소시키는 적용증으로 허가를 받았습니다.

 

Accord Healthcare의 발표에 따르면 Pelgraz EU에서 임상을 진행한 PEG-filgrastim의 바이오 시밀러로서 최초로 허가된 품목이며, 또한 임상 3단계의 연구 데이터를 가지고 있다고 발표하였습니다. PEG-filgrastim의 오리지널 약은 2002년에 허가를 취득한 미국 Amgen사의 뉴라스타(Neulasta)입니다.

 

“Pelgraz는 항암치료 사이클당 한 차례 투여되고, 백혈구 생성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으며, 이와 더불어 호중구의 증감에 대해 빈번히 모니터링할 필요가 사라지고, 환자는 매일 투약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에서 해방될 수 있다라고 Paul Cornes 종양학 박사는 말하였습니다.

 

호중구감소증은 항암치료를 진행할 때 약제의 투여량을 줄이거나 망설이게 되는 가장 큰 이유인데, 환자의 삶의 질이나 생존가능성을 크게 감소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연구자료를 보면, 화학 요법 치료 사이클마다 매일 투여되는 Filgrastim 42%가 잘못된 처방인데, PEG-filgrastim은 이 수치를 8%까지 낮춘다라고 Schweizer Genolier 암센터 소장 Matti Aapro박사는 말하였습니다.

출처: https://www.apotheke-adhoc.de/nachrichten/detail/pharmazie/accord-bringt-pegfilgrastim-biosimilar-neutropenie/